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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The Best Solution 서브큐 개인정보취급방침 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순서

  1. 1. 총칙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3. 3.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4.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9.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0.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1.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2. 12.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1. 총칙
  1.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2) 서브큐(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 홈페이지 회원가입 메뉴 통해 수집
  • (1) 사업자회원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SMS 수신여부, E-MAIL 수신여부, 생년월일, 성별, 업종, 상호, 종업원 수, 매장규모, 거래 식재료상
    - 부가항목 : 현재 점포 운영기간, 삼양사 제품 이용유무, 주요 이용상품, 추천인 ID
  • (2) 일반회원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SMS 수신여부, E-MAIL 수신여부, 생년월일, 성별
    - 부가항목 : 종사업종, 종사기간, 추천인 ID
  • (3) 일반회원 회원정보수정 추가 항목 (아래 추가 항목 입력을 통하여 VIP 회원으로 등급 변경 가능)
    - 부가항목 : 업종, 상호, 종업원 수, 매장규모, 거래 식재료상

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전화(고객센터), 서면
3) 이용자 문의 : 홈페이지 고객문의 게시판 통해 수집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전화번호, 이메일

3.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 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하겠습니다.

1) 회원가입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이용자 문의
  • (1) 고객 문의, 불만 처리
  • (2)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 정보 표
수탁자 위탁 목적 정보주체 위탁 정보
삼양데이타시스템 홈페이지 운영 대행 모든 정보주체 모든 정보항목
코너스톤인터렉티브 홈페이지 운영 대행 모든 정보주체 모든 정보항목
로지원 배송 물류 업무 모든 정보주체 이름,전화번호,주소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감독합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정기 또는 비 정기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벤트 및 경품 제공 등의 서비스를 위해 전문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기본정보인 이름, 연락처, 주소를 제공하고 배송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수집 •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 이용합니다.

홈페이지 회원 정보
  • - 보유 기간 : 회원 탈퇴 후 즉시
고객 문의 정보
  • - 보유 기간 : 고객문의 처리 후 1년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규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 • 유출 시에는 지체 없이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준비된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준비된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9.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수집한 개인정보는 정보주체의 탈퇴 또는 삭제 요청이 있을 시 별도의 DB 또는 DB 내 별도의 테이블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유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법에서 요구하는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시면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직급/직책 : 식자재마케팅팀장
  • - 소속부서: 식자재마케팅팀
  • - 담당자 이메일 : youngsang.lee@samyang.com
  • - 담당자 전화번호 : 02-740-7386
  • - 담당자 팩스번호 : 02-740-7384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 직급/직책 : 브랜드담당
  • - 소속부서: 식자재마케팅팀
  • - 담당자 이메일 : jungsun.park@samyang.com
  • - 담당자 전화번호 : 02-740-7962
  • - 담당자 팩스번호 : 02-740-7384

전화상담은 평일 09:00~18:00까지 가능하며,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이나 침해신고를 하실 경우에는 다음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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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2. 개인정보취급방침 고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6월 17일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또는, 이메일)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3-06-17
개인정보취급방침 수정일자 : 2016-03-18

이전 개인정보취급방침 확인 (~ 2016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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